배너 디자인 및 쇼핑몰 배너 디자인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배너 디자인 및 쇼핑몰 배너 디자인을 이해할 것입니다. 배너 디자인 및 쇼핑몰 배너 디자인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배너 디자인
배너 디자인은 다양한 소재와 사이즈로 제작되어 제품과 이벤트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디자인 도구입니다. 배너 디자인은 배너가 설치되는 공간에 따라서 사이즈와 소재를 결정합니다.
넓은 공간의 경우 가로가 넓은 와이드형 배너를 사용하며 공간이 좁은 경우에는 가로가 좁고 세로가 긴 네로우 타입의 배너를 사용합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배너 소재로는 투명한 PET 소재와 매쉬 배너 소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 소배의 특징과 활용성을 소개해 드리면 투면 PET 소재 배너는 배너의 인쇄면의 전체 혹은 원하는 부분을 투명하게 보이도록 인쇄가 가능하여 협소한 매장이나 제품과 함께 배너를 연출해야 하는 경우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배너이며 직사광선에 약하기 때문에 실내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매쉬 배너는 소재에 작은 구멍이 뚫려있는 배너로 배너 뒤의 공간이 은은하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바람에 불어도 통기성이 좋고 직사광선에 의한 인쇄물의 영향이 적어서 외부에 사용하는 X배너 주로 사용하는 배너입니다.
쇼핑몰 배너 디자인
쇼핑몰 배너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은 배너가 설치되는 공간을 완벽하게 활용하는 것입니다. 쇼핑몰 배너에는 크게 두 가지로 사용이 되는데요 바닥에 연출하는 바닥형 X배너와 천정에 행잉하는 행잉 배너가 대표적입니다.
바닥형 배너는 쇼핑몰 입구 혹은 쇼핑몰로 유도하기 위한 외부에 주로 배치합니다. 행잉 배너는 실내의 천정이나 외부의 가로등 등 높은 위치에 주로 연출합니다. 이 두 가지 쇼핑몰 배너를 디자인할 때 공통적인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글자의 크기와 배치입니다.
배너에 글이 들어가는 경우는 이벤트 제목이나 이벤트 기간, 이벤트 제품 이름 등 중요한 정보들을 나타냅니다. 이 글들은 무조건 눈에 잘 들어오는 크기와 위치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가장 좋은 글의 크기는 전체의 비율을 보았을 때 20%를 차지하는 것이 좋으며 위치는 배너의 상단에 배치합니다. 그다음으로 글자의 두께를 두껍게 하거나 그래픽적인 표현방식으로 글자에 컬러를 추가하고 강조합니다.
깔끔 정리
- 배너가 연출되는 공간에 따라서 배너의 모양을 지정합니다.
- 실내와 야외에 따라서 배너의 소재를 결정합니다.
- 쇼핑몰 배너는 글자의 배치를 상단을 기본으로 합니다.
배너 디자인 및 쇼핑몰 배너 디자인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리테일 마케팅 디자인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팝업스토어 디자인 (0) | 2022.07.19 |
---|---|
공간 디자인 및 리테일 마케팅 디자인 (0) | 2022.07.18 |
페데스탈 디자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0) | 2022.05.18 |
리테일 디자인에 대해 소개합니다. (0) | 2022.04.18 |
매장 윈도우 디자인을 잘하는 방법 (0) | 2022.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