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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 마케팅 디자인 가이드

팝업스토어 디자인

by 리마인드 디자인 2022. 7. 19.

팝업스토어 디자인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팝업스토어 디자인을 알게 될 겁니다.

팝업스토어 디자인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팝업스토어 디자인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팝업스토어 디자인

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 디자인은 마케팅의 목적에 따라서 타깃이 되는 세대들의 가장 집중도 높은 공간에 이벤트 마케팅을 목적으로 짧은 기간 동안 오픈 및 운영하는 매장을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전에는 팝업스토어 디자인이라고 하면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일시와 장소를 알리는 옥외 홍보 광고 디자인과 팝업스토어 내부 디자인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필수로 동시에 진행되었지만 지금은 온라인 투 오프라인 방식으로 온라인 SNS 마케팅을 통해서 마케팅의 타깃이 되는 대상들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공격적인 홍보를 진행하여 이벤트의 대상이 되는 타깃 소비자가 팝업스토어로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마케팅의 방식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디자인에는 이벤트의 규모에 따라서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옥외 광고 디자인과 SNS 마케팅 디자인, 팝업스토어 실내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이 세 가지의 디자인 방식에는 각각의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가 있습니다. 첫 번째 옥외광고 디자인은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장소의 인근에 유동인구가 가장 높은 위치에 배치합니다.

 

이때 노출되는 옥외 광고에는 팝업스토어의 상세한 일정, 장소를 노출하지 않고 팝업스토어가 주요 타깃으로 지정한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일 수 있는 시각적인 이슈를 그래픽 화하고 노출하여 타깃 소비자들이 관심과 기대를 이끌어 내야 합니다.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위한 SNS 마케팅은 반드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이 말은 온라인을 통해 팝업스토어의 이벤트 정보를 접한 소비자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직접 방문하도록 움직일 수 있는 이슈와 목적을 제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이벤트 응모를 하거나 현장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온라인으로 유입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로 방문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 팝업스토어 실내디자인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소비자로 하여금 이 장소에 본인이 방문한 것을 남기고 주변에 퍼트릴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앞서 진행한 옥외광고와 온라인 SNS 마케팅을 아무리 잘 준비했다고 하더라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의 실내 디자인이 그곳을 방문한 서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과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지 못한다면 실패한 팝업스토어가 될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의 이 강력한 마지막 한방을 위해 팝업스토어의 기획자들은 인플루언서들과 연예인을 고용하고 입구부터 내부로 이어지는 공간에 다양한 조형물과 이벤트로 방문한 소비자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브랜드 혹은 제품을 각인시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서 준비를 해야 합니다.

한방 정리

  1. 팝업스토어는 세 가지 형태로 기획됩니다.
  2. 옥외광고, 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매장으로 스토리를 확장합니다.
  3. 팝업스토어를 이루는 세 가지 기획 파트별로 중요한 스토리의 연결과 마무리가 필요합니다.

팝업스토어 디자인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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