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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 마케팅 디자인 가이드

영상 콘텐츠 마케팅 및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by 리마인드 디자인 2022. 8. 9.

영상 콘텐츠 마케팅 및 영상 콘텐츠 마케팅 활용 방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영상 콘텐츠 마케팅 및 영상 콘텐츠 마케팅 활용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영상 콘텐츠 마케팅 및 영상 콘텐츠 마케팅 활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영상 콘텐츠 마케팅

영상 콘텐츠 마케팅

영상 디스플레이를 효과적으로 운용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핵심적인 요소가 필요한데요 바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입니다. 소프트웨어란 영상의 내용 즉 콘텐츠를 말하며 하드웨어는 영상을 플레이하는 장비를 말합니다. 먼저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상 디스플레이의 하드웨어는 스마트 TV가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TV에 영상이 들어있는 USB만 삽입하면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하지만 이런 단순한 자동 재생 외에 영상의 재생 시간을 설정하거나 영상이 다른 영상으로 자동으로 변경되는 것을 원한다면 미니 PC를 사용하거나 셋톱박스를 사용해서 별도의 설정을 해야 합니다.

 

요즘은 대형 매장의 윈도나 매장의 내부에 설치된 거대한 영상 월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런 거대한 영상 월은 크게 두 가지 하드웨어인 멀티 비전과 모듈 개념의 LED 전광판을 사용하여 연출됩니다. 이 두 가지 하드웨어에는 각각의 특징이 있는데요 가장 큰 차이는 실내용과 실외용이라는 환경적인 제약에 따라서 분류가 됩니다.

 

멀티비전은 베젤 즉 TV의 테두리 영역의 두께를 말합니다. 이 얇은 TV 패널을 아래 예시와 같이 가로형 혹은 세로형으로 쌓아서 큰 하나의 영상 패널을 연출합니다.

아이파크 용산 나이키 매장 윈도우 영상월

멀티비전은 베젤이 아무리 얇아도 멀티비전이 서로 중첩되는 부분에 위와 같이 베젤 라인이 노출되어 보이며 직사광선에 오래 노출되는 경우 패널의 노후가 빨리 진행되고 패널 자체가 외부 충격에 약한 단점이 있어 외부 혹은 윈도 쪽에 설치할 경우 활용도가 길지 않으며 구성되는 패널 중 하나가 손상되면 전체를 교체해야 해서 유지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반대로 LED 전광판은 100x100mm 이상의 사각형 LED 패널을 조립해서 하나의 큰 영상 패널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아래 예시 이미지와 같이 멀티비전과 달리 베젤 라인이 보이지 않습니다.

LED전광판

대형 평면 화면부터 굴곡이 있는 곡면 영상 화면까지 활용도가 다양하고 실내와 야외의 환경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패널에 문제가 될 경우 해당 패널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유지 비용도 멀티 비전에 비해서 부담이 적습니다.

 

이전에는 해상도가 멀티비전 보다 떨어져서 사용성이 떨어졌지만 최근에는 고해상도 LED가 출시되면서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대형 스포츠 브랜드 매장에서 소형 LED 전광판을 활용한 다양한 영상 디스플레이 환경을 연출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LED전광판
LED 전광판을 사용한 나이키 압구정 매장의 영상 디스플레이

영상 콘텐츠 마케팅 활용 방법

영상 디스플레이의 소프트웨어란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하는 프로그램이나 영상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영상 콘텐츠는 크게 가로 비율과 세로 비율로 나뉘며 가로 비율 이란 아래 예시의 왼쪽 이미지와 같이 가로 x 세로 비율이 1920x1080 픽셀이며 세로 비율이란 아래 예시 이미지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가로 x 세로 비율이 1080x1920 픽셀로 제작됩니다.

영상비율

우리가 보는 모든 영상 소스들은 가로 아니면 세로 비율 안에서 더 넓은 가로형 혹은 세로형 영상의 화면비율로 편집하여 재생합니다.

 

영상 콘텐츠 마케팅 및 활용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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